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18일 청주상당에 서승우(사진)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의 전략공천을 확정했다.
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18일 청주상당에 서승우(사진)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의 전략공천을 확정했다.

[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]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18일 청주상당에 서승우(사진)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의 전략공천을 확정했다.

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의 의견을 존중해 ‘돈봉투 수수 의혹’이 불거진 정우택 후보의 공천 취소도 확정지었다.

비대위 회의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“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의 입장은 분명하다”며 “탈당과 무소속 당선 후 복당은 없을 것”이라고 전했다.

이날 오후 충북도청 브리핑룸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서승우 국민의힘 청주상당후보는 4.10총선 승리를 위한 원팀을 강조하며 “윤갑근 전 충북도당위원장과 전화통화를 했고, 정우택 국회 부의장님의 입장정리가 되는 대로 찾아뵐 예정”이라고 말했다.

한편 정 부의장을 지지하는 국민의힘 청주상당 당협위원들은 이날 오전 도청 서문앞 기자회견을 예고했다가 오후 1시 10분으로 변경한 뒤 결국 취소했다.

정 부의장의 지지자들은 탈당 후 무소속 출마를 촉구하고 있지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.

저작권자 ©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관련기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