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재영(왼쪽서 네 번째) 증평군수가 14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'2024한국을 빛낸 사람들' 시상식에서 행정공직분야 대상을 수상했다.
이재영(왼쪽서 네 번째) 증평군수가 14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'2024한국을 빛낸 사람들' 시상식에서 행정공직분야 대상을 수상했다.

[충북메이커스 경철수 기자]이재영(사진) 증평군수가 14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'2024한국을 빛낸 사람들' 시상식에서 행정공직분야 대상을 수상했다.

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,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에서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국위선양, 사회공헌, 농업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타의 귀감이 되는 사람을 추천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, 시상하고 있다.

이 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친 점을 높게 인정받아 지역경제 활성화 공직부문 대상을 받았다.

이 군수는 취임 직후 군에 투자유치팀을 신설하고 바이오(BT), 반도체(IT) 2차 전지(GT)등 B.I.G산업을 지역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을 펼치며 증평 미래 100년을 위한 성장 동력 기반을 마련했다.

또 산업 용지 확보를 위한 도안2테크노밸리와 증평3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, 벤처기업 및 첨단산업 육성을 위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조성사업도 원활하게 추진하며 증평의 경제생태계 구축에 힘썼다.

그 결과 지난해 개청 이래 최고성과인 9484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.

이 군수는 “이번 수상은 지역 발전에 대한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덕분”이라며 “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며 증평의 미래 100년을 이끌어가겠다”고 말했다.

저작권자 © 충북메이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관련기사